자~! 오늘은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리와 항상 함께하면서 알레르기와 아토피 등 여러 질병들의 원인이 되는, 특히 강아지 아토피의 원인 중 90%가 이것 때문이라죠? 바로 '집먼지 진드기' 에 대해서 파 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가 생기는 이유. 뭘까요?
솔직히 말하면 이유가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두둥탁!) 일상생활에서 이불, 침대, 옷 등등 여기저기서 우리와 함께하고 있는 이녀석들. 먼지가 눈에 보이진 않지만 아싸인 나와 항상 같이 있는 것처럼 이녀석들도 마찬가지로 우리 일상 속 곳곳에 숨어있는데요. 이 얄미운 녀석들은 특히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하네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탓에 기분도 텐션도 down 되는데 '집먼지 진드기' 때문에 사람이나 강아지나 질병에 걸리면 짜증은 up 되잖아요. 이번 기회에 이 얌체 같은 녀석들 퇴치하고 덥지만 상쾌한 여름, 건강한 여름 보내자구요.
읽지도 않는 서론이 길엇죠(두둥탁)
본론으로 들어가서 퇴치법이라기보단 이녀석들('집먼지 진드기')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소, 빨래 열심히 하세요 이런 말은 초등학생도 하겠다..
그렇다면 이 청소, 빨래 어떻게 해야 될까요?
1. 침구류용 청소기 돌리기
여러분들, 청소기로 청소하면서 우리가 누워서 자는 침구류에도 한 번씩은 청소기로 먼지나 진드기 빨아들이려고시도해보신적 있으시죠. 뭔가 찝찝하긴해도 한번씩 이불을 빨아들이다 포기했던 경험 한번씩 있으실 거예요. 근데 요즘 세상 어떤 세상입니까. 없는 거 빼곤 다 있는 세상 아니겠습니까. 인터넷에 집먼지 진드기 청소기 라고 치면 침구류용 청소기가 여러 가지 나와요. 물론 돈 주고 구매해야 하긴 하지만.. 집먼지 진드기를 거의 다 빨아들이고, 저렴한 건 3~5만 원 정도 하니까 잘 비교해보고 구매해서 퇴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2. 계피 물 뿌리기
계피물을 만들어서 곳곳에 뿌려주는 방법도 있고, 계피 스프레이를 구매해서 뿌려주는 방법이 있어요. 만드는 방법은 검색해보면 상세히 설명되어있고, 계피 스프레이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이 계피는 집먼지 진드기들의 최대의 적이라고 하는데요. 뿌려주기만 하면 99.9% 사망하긴 하지만 집먼지 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들이 남아있어 후처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3. 빨래하기
무엇보다 침구류 빨래가 중요한데요. 지금까지 침구류용 청소기나 계피물로 어느 정도 집먼지 진드기들을 퇴치해 주었다면, 마무리가 필요하겠죠. 조금 귀찮긴 하더라도 여름만이라도 일주일에 한 번씩 고온에 침구류를 빨래해주는 습관을 가져보아요~
4. 온도, 습도 관리
습한 곳에서 잘 사는 집먼지 진드기. 그렇다고 집에서 매일 온도나 습도를 재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거라고 봐요. 집먼지 진드기는 온도 25도, 습도 75%에서 가장 잘 산다고는 하지만, 이건 아~그렇구나 하고 조금씩 관리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여기까지 인터넷에 치면 다 나오는 내용들이지만, 제가 보았을 때 가장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 퇴치 방법이었어요. 몇 안 되는 방법들이지만 하나하나 실천하기는 힘들죠. 귀찮더라도 우리 댕댕이들, 집사 고양이들 그리고 우리 가족들 건강을 위해서 오늘부터라도 아니 오늘은 좀 쉬시고 내일부터라도 다 같이 집먼지 진드기 박멸해보아요~